본문 바로가기
독서

Shakespeare & co. - 파리의 고서점

by 짜라 2008. 8. 5.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간이 멈춰선 파리의 고서점 : 셰익스피어&컴퍼니 / 제레미 머서
( Time was soft there : A Paris Sojourn at Shakespeare & Co. / Jeremy Mercer)

독서모임 8월 선정 도서로 이 책이 선택되었다.
책의 초반부만 읽었는데, 서점의 역사를 서술하는 부분이 지루하게 이어졌다.
그런데 책을 계속 읽어 가다보니, 소설책에서 서점의 역사를 이렇게 장황하고 길게 서술한 만한 이유가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마치 역사책을 읽는 듯한 느낌이랄까?

이미 이 책을 읽어보신 분이 말하길 "실화를 바탕으로 썼다"라고 한 게 떠올랐다.
약간은 긴가민가하면서 검색을 해 봤더니, 무지하게 많은 사진과 관련 UCC 들이 올라와 있었다.
서점 사진도 있었고, 서점안의 전경을 그려 놓은 그림도 있다.
UCC에는 서점에서 토론과 강의하는 장면, 기타치고 노래 부르는 장면, 그냥 내부를 돌아다니는 장면 등등 많은 모습이 담겨 있었다.

정말 프랑스 파리에 이런 장소가 있구나 하는 실감이 들었다.
한편으론 짜라도 저 서점에 가면 침대 하나 차지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대기 순번표를 받고 나와야 하지 않을까 하는 상상도 해본다.

그냥 책을 읽을 때 보다, 이렇게 사실을 알고 보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하다못해 방금 읽은 지루한 서점 역사까지도 재밌게 보일 것만 같다.

한가지 아쉬운건 책에서 묘사되어있는 침대가 놓여있는 거주 공간이 나와있는 사진이나, UCC가 없는것이다.
언젠가 짜라의 잠자리가 될지도 모를 그곳을 보고싶었는데...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Shakespeare & Co under construction



 
Portrait of a Bookstore as an Old Man 2


 
Shakespeare




 Guitarist at Shakespeare and Co.


홈페이지: http://www.shakespeareco.org/
주소: 37 Rue de la Bûcherie, 75005

'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08 국방부 선정 불온서적 23  (0) 2008.08.05
다른사람의 서재  (0) 2008.08.02
[독후감] 이기는 습관  (0) 2008.08.02